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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多摩美術大学】타마미술대학 우주 비즈니스 해커톤 최우수상 수상

작성자 Manager 작성일 작성일22-06-24 16:43 조회수1,726회 댓글0건





 

타마미술대학 해커톤 최우수상 1.jpg

 

타마미술대학 해커톤 최우수상 2.jpg

 

 

 

2021년 10월에는

타마미술대학 프로덕트디자인전공 3학년의 카토 씨는

도쿄이과대학 주최에 의한

<우주X비즈니스 해커톤>에서

이과대 학생들 4명과 합동 팀으로 도전하여

총 8팀 중 최우수상을 수상하였어요.

 

 

미대에서 유일한 참가자로서

2주간이라는 짧은 기간 동안

기획부터 로봇으로 실장까지 실시한

카토 씨의 인터뷰가 홈페이지에 게재되었어요.

 

 

 

<해커톤이란?>

 

팀을 이뤄 마라톤을 하듯 긴 시간 동안

시제품 단계의 결과물을 완성하는 대회를 말해요.

해커톤이란 해킹과 마라톤의 합성어로

한정된 기간 내에 기획자, 개발자, 디자이너 등

참여자가 팀을 구성해 쉼 없이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이를 토대로 앱, 웹 서비스 또는

비즈니스 모델을 완성하는 행사를 말해요.

 

출처_네이버 지식백과 매일경제

 

 

 

 

 

 

타마미술대학 해커톤 최우수상 3.jpg

 

 

 

<우주X비즈니스 해커톤에 참가한 계기는?>

 

도쿄이과대학 주최의 해커톤에 참가하는 것은 두 번째로

지난 회에 참가한 사람을 위한

안내를 받은 것이 계기가 되었어요.

원래 우주나 로봇에 대한 흥미가 있었는데

"우주 탐사 기술로 지상을 구하는 비즈니스 아이디어!"

라는 테마가 저하고 딱 맞았어요.

대학의 산학연계의 수업도 바쁜 시기였지만

선생님께 상담을 한 후 도움을 많이 받았어요.

 

 

 

<해커톤은 어떤 이벤트인가?>

 

해킹이라는 컴퓨터 용어에

마라톤을 조합한 조어로

정해진 시간 내에 지정된 테마에 따른 기획이나

프로그램 개발을 실시하는 이벤트에요.

이번 참가에는 이과대 학생들이 많았지만

동경대, 와세다대 학생도 있었어요.

미대 출신은 저 혼자였고

그중에는 음대생 분도 계셨어요.

 

저희 팀은 이과대의 1학년과 3학년,

대학원생을 합쳐 모두 4명으로

프로그래밍을 잘하는 사람,

비즈니스 콘테스트 단체의 리더,

e스포츠의 전국 대회 입상자가 있었어요.

 

저는 그중에서도

지난 대회에서 아쉬움이 남았었던

커뮤니케이션을 수월하게 진행시키는 담당을 맡아

모두가 의견을 쉽게 공유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드는 데 힘을 쏟았어요.

 

 

 

<수상한 아이디어>

 

"원격 사파리 파크"는

동물원 내에서 지내고 있는 동물의 스트레스와

사람이 평소 생활에서 느끼는 스트레스를

한 번에 해결하는 아이디어에요.

동물이 실제로 일으키는 행동 패턴을 힌트로

우주 탐사 기술을 연결했어요.

 

이번 해커톤의 기간은 2주였지만

이 아이디어에 다가가기까지

1주일이 걸려 나머지 1주일은

원격 탐사 로봇에 그 아이디어를 실장해

움직이는 곳까지 완성하지 않으면 안 돼서

그 점이 힘들었어요.

 

 

 

<다른 대학생과 함께 활동한 것에 대해>

 

장치의 구조를 생각했을 때도 그렇지만

이과대생은 생각을 심플하게 하여

실제 장착하기 쉬운 설계를 하는 것을 잘해요.

저는 손을 움직여서 형태를 만드는 것에

자신 있다는 것도 깨달았어요.

모두의 장점을 더해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었다고 생각해요.

또 프레젠테이션의 진행 방법이나

생각의 차이가 있다는 점도 흥미로웠어요.

 

 

 

<타마미술대학에 입학한 이유는?>

 

원래 로봇공학에도 생물학에도

제품 제작에도 흥미가 있었어요.

프로덕트 디자인에 소속된다면

전부 할 수 있을 것 같아 타마미술대학을 선택했어요.

영역을 넘나들거나 틀에 박히지 않는 것은

미대라고 생각했어요.

 

프로덕트 디자인전공에서는

스튜디오2에서 배우고 있지만

"답은 하나가 아니다"라는 것이에요.

아직 문제로 인식되지 않는 것을 스스로 찾고

여러 가지 시점에서 유연하게 생각해

해결하는 것을 배울 수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디자인의 영역에 얽매이지 않고

시야를 넓혀 장래에는 발명가가 되고 싶어요.

 

 

 

좋아하는 것을 존중해 주는

타마미술대학이기 때문에

다른 대학생과의 컬래버레이션도 실현이 됐겠죠,

하나의 형태에 사로잡히지 않고

자유로운 방식으로 사고를 존중받을 수 있는

타마미술대학에서

여러분이 하고 싶은 일이나 표현을 배워보세요!

 

 

 

 

 

 

 

 

타마미술대학 해커톤 최우수상 4.jpg

 

 

 

 

 

 

 

온라인진학자료관 JOS

타마미술대학 해커톤 최우수상 5.jpg

 

[클릭] 타마미술대학

 

 

 

 

 

 

 

타마미술대학 해커톤 최우수상 6.jpg

 

<일본대학 2023년도 입시 온라인 설명회>

https://forms.gle/CYeXKoFjGK46Bp338

 

 

 

타마미술대학 해커톤 최우수상 7.jpg

 

<유학생을 위한 전문학교/대학/대학원 일람/노선도>
https://jstart.co.kr/bbs/board.php?bo_table=issu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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